have one's heart in one's mouth - 아주 불안하다

  • 5년 전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have one's heart in one's mouth - 아주 불안하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미중 정상회담에서 북한이 레드라인을 넘을 경우 미국은 필요한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중국이 동의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중국 인민일보 소셜미디어 매체는 '만약 미국이 시리아처럼 북한을 타격한다면 외과수술적 타격, 참수작전 등이 아니라 북한 정권을 괴멸시키려는 전면 공격이 될 것'이라고 전망 했습니다.

이렇게 한반도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미 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가 대북정책 시나리오의 일부로 핵무기 재배치와 김정은 제거 등을 제안했다"라고
방송하면서 "핵무기가 재배치될 경우 오산 기지가 유력하다"고 보도했습니다.

한반도 정세, 어찌 되었든 불안한 것은 사실이죠. 그래서 오늘 표현은 '아주 불안하다'를 준비했습니다.

"아주 불안하다 - have one's heart in one's mouth"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입안에서 심장이 느껴질 정도로 불안하다는 것이죠.

국제정세 뿐만 아니라 시험이나 면접을 앞두고 '나 긴장했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I have my heart in my mouth".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